자신의 블로그에만 들어가도 서울의 교통정보와 대기상황, 문화소식과 주요뉴스를 실시간으로 한 번에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빠르게 변하는 웹2.0환경에 맞춰 시민생활에 도움이 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서울생활위젯'을 개발해 급부상하고 있는 1인 미디어인 블로거들과 자연스런 소통을 시도한다.

여기서 서울생활위젯은 실시간 교통정보와 대기정보, 문화소식, 주요 뉴스가 한눈에 담겨져 있는 블로그위젯으로 누구나 무료로 블로그에 달 수 있는 신매체다.

오는 1월20일부터 서울생활위젯은 포털 다음(Daum) 위젯뱅크와 구글(iGoogle) 가젯에 순차적으로 입점되며, 누구나 '퍼가기' 버튼 클릭 한번으로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다.

※다음(Daum) 위젯뱅크 주소 : 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246

아울러 서울시는 많은 네티즌들이 서울생활위젯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메타블로그인 블로그코리아와 공동 이벤트를 추진한다.

지난 1월19일부터 오는 2월4일까지 '서울생활위젯'을 블로그에 달고 리뷰를 단 네티즌 중 총 15명에 한해 다이어리 또는 USB 메모리를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공식블로그(http://blog.seoul.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한편 서울시는 작년 4월, 공공기관 최초로 '오늘의 서울시 문화행사'위젯을 만들었다. 지금까지 약 5,000명 이상의 블로거가 위젯을 설치했으며, 3억4천2백만회 이상 노출시키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서울시청 김태완 뉴미디어담당관은 "서울생활위젯은 지난해 런칭한 문화행사 위젯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시민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시정에 대해 자연스런 참여를 유도하고자 기획한 아이템"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맞춰 공공기관에서 자칫 소홀할 수 있는 개인미디어인 블로그 등을 소통채널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블로그위젯(widget)이란?
  기존 위젯이 메모나 날씨 일정관리 시계 등 각종 기능을 데스크탑 한쪽에 모아 곧바로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라면, 블로그위젯은 PC 하드 디스크에 내려 받지 않고 블로그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웹 전용 악세사리이자 최근 e마케팅 도구로 각광받고 있는 매체 중 하나

출처: 서울특별시청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Google






hit counters